티스토리 뷰

잼버리는 스카우트들이 세계 각국의 문화와 친구를 만들 수 있는 행사인데, 왜 새만금에서 철수를 결정했을까요?
그이유를 3가지로 완벽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첫째, 태풍 카눈의 영향입니다. 8월 7일부터 8일까지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 카눈은 새만금 잼버리장에도 큰 피해를 주었습니다.

강한 바람과 비로 인해 잼버리장의 텐트와 부스가 파손되고, 전기와 물이 공급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태풍으로 인해 잼버리장에서 서울 등 수도권으로 이동하는 교통 수단이 제한되어, 참가자들의 안전과 편의가 위협받았습니다.

항공기상청 실시간 태풍상황으로 연결됩니다.
태풍카눈경로

둘째, 폭염과 위생 문제입니다. 새만금 잼버리장은 8월 초부터 기온이 35도 이상으로 올라가면서 열사병 위험이 커졌습니다.

또한, 잼버리장의 화장실과 샤워실이 부족하고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위생 상태가 나빠졌습니다. 이로 인해 잼버리 참가자들 중 일부가 식중독이나 피부병 등을 앓게 되었습니다 .

 
https://tv.naver.com/v/38781614

윤대통령 "잼버리 위생관리 만전"…한총리는 사흘연속 현장에

연합뉴스TV | [앵커] 여름 휴가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와 관련해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사흘 연속 잼버리 관련 공개 지시가 나온 것인데요. 방준혁

tv.naver.com

 

 
셋째, 정부의 결정입니다. 정부는 새만금 잼버리장의 상황을 점검하고, 참가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잼버리 철수를 결정하였습니다.

정부는 잼버리 참가자들을 서울 등 수도권으로 순차적으로 이동시키고, 연수원 등의 시설을 확보하여 숙박과 식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잼버리 K팝 콘서트, 11일 상암월드컵경기장 개최…BTS 출연 가능성? (msn.com)

잼버리 K팝 콘서트, 11일 상암월드컵경기장 개최…BTS 출연 가능성 미정

'잼버리 K팝 콘서트'가 서울에서 열릴 전망이다. KBS '잼버리 K팝 콘서트' 공연이 서울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11일 열린다. 당초 ‘잼버리 K팝 콘서트’는 지난 6일 전북 부안 새만금 야외무대에서

www.msn.com

 
또한, 잼버리의 남은 일정인 K팝 콘서트와 폐영식은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

잼버리 철수는 스카우트들에게 실망스러운 일이었겠지만, 그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필요한 조치였다고 생각합니다.

잼버리 철수로 인해 스카우트 정신이 꺾이지 않기를 바라며, 다음에 더 좋은 기회가 있기를 기원합니다.